목차
MLB 포스트시즌 예매 방법
2023 MLB 포스트시즌이 10월 3일 시작합니다. 시즌권을 갖고 있지 않은 관광객도 MLB 공식홈페이지나 티켓거래 사이트를 통해 포스트시즌 티켓을 예매할 수 있습니다. MLB 포스트시즌 예매 방법과 예매 시작하는 날짜, 가격 등을 정리해보겠습니다.
MLB 포스트시즌 예매 방법
MLB 포스트시즌 티켓을 예매하는 방법은 크게 3가지가 있습니다.
1. 구단 홈페이지 마스터카드 프리세일
2. MLB 공식 홈페이지 예매
3. Seatgeek, Stubhub 등 티켓거래사이트 구매
1번과 2번은 MLB 공식 홈페이지를 통한 예매라 좌석 선택의 폭이 넓고 정가라는 점, 믿을만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반면 3번 티켓거래사이트를 통한 예매는 시즌권을 가진 사람들이 파는 경우가 있어서 정가보다 저렴하게 구할 수도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다만 공홈에서 사는 것보다 선택할 수 있는 좌석이 적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마스터카드 프리세일에 대해 집중적으로 설명해보겠습니다.
9/20 마스터카드 프리세일
포스트시즌 일정이 확정된 구단들은 시즌이 끝나기 전에 티켓 판매를 시작합니다. 제가 예매한 LA다저스의 경우 MLB 공식홈페이지 티켓 판매가 시작되기 하루 전에 마스터카드 프리세일을 열었습니다.
구단 홈페이지에서 메일링 신청을 해두면 메일로 이런 안내가 옵니다. LA 시간으로 9월 20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2시까지 마스터카드 소지자에 한해 티켓을 판매한다는 내용입니다. 인당 최대 4매까지 구매할 수 있습니다.
예매 방법
한국 시간으로 9월 21일 새벽 2시에 사이트에 들어가니 코드를 입력하는 창이 뜹니다. 'mastercard23'이라고 입력해줍니다.
내셔널리그 디비전 시리즈 홈게임 3경기, 내셔널리그 챔피언십 시리즈 4경기 티켓을 판매합니다.
저는 내셔널리그 디비전 시리즈 두번째 홈경기를 예매했습니다. 좀 당황스러운 것은 여기에 날짜가 안 적혀있다는 건데요. 날짜는 MLB 공식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시면 됩니다.
MLB 공홈 일정을 보면 다저스가 속한 NLDS B, 2번째 홈경기는 10월 9일이라는 걸 알 수 있습니다.
좌석 선택
원하는 구역을 고르고 좌석을 골라주면 됩니다. 빗금표시가 있는 곳은 이미 마감된 구역입니다. 새벽 2시 땡하자마자 들어갔는데도 홈플레이트 바로 뒤 1, 2층 구역은 전부 막혀있었습니다. 이미 팔린 건지, 시즌권 구매자들만 가는 건지는 모르겠습니다..
저는 3루쪽 3층 23RS 구역에 두 자리를 예매했습니다. 구역 내에서도 앞쪽은 이미 다 나간 상태였습니다ㅠ
가격
제가 선택한 구역은 인당 76달러입니다. 저렴한 편에 속했습니다. 2명 예약하니 173.3달러, 한화로 23만원입니다. 미국은 모든 게 비싼 나라다보니 인당 12만원 정도는 오히려 저렴하게 느껴집니다.
시야 확인
시야는 Stubhub에서 확인하는 게 좀 더 실감났습니다. stubhub에서 구역내 비슷한 자리를 눌러보니 이런 뷰가 나올 거라고 뜹니다. 나쁘지 않은 것 같네요.
9/21 예매 시작
하루 뒤 다저스에서 또 메일이 왔습니다. 티켓 판매가 공식적으로 시작됐습니다.
마스터카드 프리세일 때와 마찬가지로 7경기 티켓을 판매합니다.
티켓 판매 사흘째 남은 구역입니다. 거의 꼭대기층밖에 안남았습니다. 그래도 아직까지 표가 남아있긴 한 걸 보니 KBO 포스트시즌처럼 빡세진 않습니다.
이상으로 MLB 포스트시즌 예매 방법, 가격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직관하고 온 뒤 후기도 남겨보겠습니다.
같이 보면 좋은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