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 / 2023. 5. 19. 16:08

자몽 자르는 법 by 자몽 덕후

목차

    반응형

    자몽 자르는 법

    저는 자몽을 2~3kg 사놓고 먹는 자몽 덕후입니다. 하루에 한 번은 자몽을 까는데요. 칼질 못해도 슥슥 까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준비물 : 도마, 칼

    준비물은 도마와 칼만 있으면 됩니다.

     

    다만 자몽의 과즙이 많기 때문에 도마는 클수록 좋고, 칼도 과도보다는 큰 칼이 오히려 안전하고 편합니다.

     

     

     

    자몽 자르는 법

    1. 자몽을 도마에 놓고 양쪽 끝을 잘라줍니다. 자몽은 껍질이 두껍기 때문에 꽤 많이 잘라야 합니다. 이렇게 살짝 과육이 보이는 정도가 가장 좋습니다.

     

     

     

    2. 자몽 옆면에 세로로 칼집을 여러 개 내줍니다. 칼집을 깊이 낼수록 까기 편합니다. 껍질이 두껍기 때문에 과감하게 넣으셔도 됩니다.

     

     

     

    3. 칼집을 내준 껍질을 손으로 까줍니다. 칼로 써는 방법도 있는데 저는 칼질이 서툴 뿐만 아니라 과즙이 줄줄 새는 게 싫어서 손으로 깝니다.

     

     

     

    껍질 까기 전과 후

    4. 남아있는 하얀 껍질도 손으로 까줍니다. 너무 안까지면 칼집을 살짝 내셔도 좋습니다. 껍질에서 쓴맛이 나기 때문에 꼼꼼히 제거할수록 좋습니다. 저는 깐 귤 정도의 모양이 나올 정도로만 까줍니다.

     

     

     

    5. 자몽은 외껍질은 상당히 두껍지만 과육 사이에 있는 속껍질은 아주 얇습니다. 그래서 알맹이를 손으로 떼내려고 하면 이렇게 다 찢어져 버립니다.

     

     

     

    그렇기 때문에 칼을 이용해서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주는 게 편합니다. 저는 자몽을 세로로 4등분한 뒤 다시 가로로 4등분하는 편입니다.

     

     

     

    자몽 보관하는 법

    저는 자몽을 미리 까서 락앤락 통에 담아 냉장고에 보관합니다. 사실 냉장고에만 넣어두면 며칠이 지나도 큰 상관은 없습니다.

     

    하지만 자몽에서 과즙이 아주 많이 나오기 때문에 하루 이상 보관하는 건 추천하지 않습니다. 

     

    저는 아침에 2개를 까서 1개는 바로 먹고 나머지 1개는 락앤락 통에 담아 냉장보관했다가 간식 또는 저녁 식사 때 먹습니다.

     

     

     

    껍질로 탈취 효과

    자몽 1개를 까면 이 정도의 껍질이 나옵니다. 자몽 껍질은 탈취 효과가 아주 좋습니다. 이대로 부엌에 잠시 두면 자몽 향이 솔솔 나서 아주 좋습니다. (여름에는 초파리가 올 수 있으니 비추합니다.)

     

     

     

    특히 자몽 껍질을 음식물 쓰레기통에 넣으면 다음에 쓰레기통을 열었을 때 음식물 쓰레기 냄새가 나지 않고 자몽 냄새가 납니다. 껍질의 부피가 상당해서 음식물 쓰레기통이 금방 찬다는 단점은 있지만 역한 냄새를 눌러줘서 좋습니다.

     

     

     


    이상으로 자몽 자르는 법을 소개해드렸습니다. 자몽은 혈관질환을 개선하는 효과가 있고 비타민이 풍부합니다. 또 당도가 낮고 칼로리도 낮아서 다이어트 간식으로도 아주 좋습니다.

     

     

    떫은맛 때문에 싫어하는 분도 많지만 몇 번 먹다 보면 매력을 알게 됩니다. 냉면으로 치면 평양냉면 같고, 커피로 치면 에스프레소 같은 녀석입니다. 모두 자몽 드시고 건강해지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