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자 혼자 파리 여행 EP3. 니스행 떼제베 예매, 이지젯 예매

목차

    반응형


    니스행 결정

    파리 여행 일정을 3주에서 2주로 줄이면서 니스 여행을 계획했다. 프랑스 여행 n차 지인들은 프랑스 남부의 매력을 극찬했다. 파리 1주, 남부 1주로도 부족하다나. 하지만 난 프랑스가 처음이었으므로 남부 여행은 4박 5일로 끊기로 했다. 그리하여 나의 일정은 파리 7박, 니스 4박, 그리고 가장 마음에 들었던 곳에서 3박을 하고 마무리하기로 했다. 만약 니스에 여운이 남으면 니스에서 하루 이틀을 더 머물고, 파리에서 아쉬운 곳이 있었다면 그쪽에서 마지막 밤을 보내기로 했다.




    니스행 교통편

    파리에서 니스로 가는 것은 서울에서 제주도를 오가는 것과 비슷하다. 교통편이 자주 있다. 다른 게 있다면 기차로 갈 수도 있다는 것! 가격, 시간, 낭만(?)의 차이가 있으니 원하는 대로 고르면 된다.


    시간은 금이다! : 비행기

    두 도시를 오가는데 시간을 많이 쓰고 싶지 않다면 비행기가 최고다. 편도로 1시간 거리에 가격은 10만원 내외. 비행편도 자주 있어서 일정에 맞춰 예매하면 된다. 공항도 샤를드골과 오를리 중에 고를 수 있다.


    유럽에 왔으니 기차는 타봐야지! : 떼제베(TGV)

    유럽 국가를 횡단하는 떼제베 열차를 이용하면 파리에서 니스까지 약 6시간에 갈 수 있다. 떼제베는 우리나라 KTX에 해당하는 것으로, 가격은 KTX보다 2배 정도 비싸다.. 좌석은 1등석과 2등석으로 나뉜다. 1등석과 2등석 가격 차이는 편도 5만원 안팎이므로 가능하면 1등석을 추천한다. 1등석은 편도 25만원 내외.


    저렴한 기차는 없나? : Ouigo 기차

    우리나라로 치면 새마을호와 비슷하다. 소요시간은 떼제베와 큰 차이 없지만 가격은 거의 반값이다. 좌석 가격이 매우 좁고 소매치기 위험이 있다는 평이 있었다.


    기차도 타고 싶고 시간도 아끼고 싶어! : TGV-비행기

    이왕 타는 거 비싼 기차를 타고 싶은데 편도 6시간이 겁난다면 갈 때만 기차를 타고 올 때는 비행기를 타면 된다. 내가 고른 방법! 나는 니스로 갈 때는 TGV 1등석, 파리로 돌아올 때는 저비용항공사 이지젯을 이용하기로 했다.



    TGV 떼제베 예약하기!

    https://www.sncf-connect.com/en-en/train-ticket
    떼제베 예약은 SNCF 공홈을 이용하면 된다. 우리나라로 치면 코레일 홈페이지에 해당한다.


    공홈 접속 후 Ticket 탭에서 출발에 Paris Gare De Lyon(리옹역), 도착에 Nice Ville(니스역)을 입력하고 검색!


    그럼 이렇게 열차가 쭈욱 나오는데 노란색 형광펜 친 게 Ouigo 열차고, 빨간 형광펜 친 게 TGV 떼제베 열차다. 원하는 걸 선택!



    언제 예매해도 정찰제인 KTX와 달리 TGV는 늦게 예약할수록 가격이 올라간다. 일주일 뒤로 검색해보니 1등석은 200유로, 2등석은 142유로다. 약 2주 전에 해당 날짜 검색했을 땐 1등석 기준 187유로였다. 2주 사이 13유로, 약 1만8천원 비싸진 열차값..!




    결제를 하고나면 메일로 바우처가 온다. 앱을 통해 QR코드 예매권을 볼 수 있고 메일에 온 url로 이동하면 내 티켓을 볼 수 있다.



    출국 후 이야기는 실시간 업뎃!

    내일이면, 아니 잠시 후면 파리행 비행기에 탄다! 그래서 급하게 쓴 것도 있지만,, 하하,, 더 자세한 이야기는 파리에서 실시간으로 기록해보려고 한다. 여자 혼자 파리 여행 가보자고-!😀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