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젤다왕눈 동력 '선풍기'
젤다의 전설 티어스 오브 더 킹덤 재미있게 즐기고 계신가요? 젤다왕눈은 하늘에 떠있는 섬을 이동하는 콘셉트이다 보니 섬과 섬 사이를 이동하기 위해선 동력이 필요합니다. 그 동력은 바로 선풍기입니다. 울트라핸드와 선풍기만 있으면 모든 이동수단을 만들 수 있습니다.
채굴의 동굴 : 뗏목 만들기
채굴의 동굴을 벗어나면 목수 골렘들이 뗏목이 망가져서 슬퍼하고 있습니다. 대신 만들어줄 필요는 없고 그냥 내 뗏목 만들어서 강을 건너면 됩니다. 앞에 나무토막과 선풍기가 잔뜩 널브러져 있으니 재료는 충분합니다.
먼저 울트라핸드를 이용해 나무토막 3개를 이어붙여줍니다. 2개만 붙여도 상관은 없습니다. 저는 그냥 안정된 승차감을 위해 3개를 붙였습니다.
뗏목을 만들었다면 주변에 있는 선풍기를 주워 뗏목 가운데에 붙여줍니다. 뗏목의 진행방향과 반대로 바람이 나오도록 붙여줘야 합니다. 처음엔 양쪽에 두 개를 붙여서 건넜는데 하나만 있어도 충분합니다.
선풍기 뗏목을 울트라핸드로 잡아서 물가에 내려놓습니다. 뗏목이 뒤집힌 채로 물에 넣으면 가라앉아버리더군요. 살포시 내려주세요.
뗏목에 탄 다음 무기로 선풍기를 때려서 바람이 나오게 해줍니다. 아무 무기로 톡 치기만 해도 됩니다.
선풍기를 켜면 이렇게 건너갈 수 있습니다. 다만 보신 것처럼 애초에 뗏목을 제대로 내려놔야 일직선으로 달릴 수 있습니다. 저는 약간 왼쪽으로 흘러가버렸네요. 그래도 건너는 데는 지장 없습니다.
이동수단 응용하기
선풍기는 만능 모터입니다. 어디든 갈 수 있습니다. 이렇게 열차 뒤에 달아주면 레일을 타고 달릴 수 있습니다. 열차에 고리를 매달고 선풍기를 다는 방법도 있습니다.
이상으로 젤다왕눈 뗏목 만드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선풍기만 있으면 되니까 참 쉽죠? 즐거운 게임하시기 바랍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